안녕하세요. 오늘은 제일 인기 많은 토스트 브랜드, 이삭토스트 창업비용 및 수익에 대해 말씀드릴까 합니다.
이삭토스트는 토스트 브랜드 중 단연 1순위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 곳입니다. 부담없는 가격에 퀄리티까지 높아서 꾸준한 수요가 있는데요. 한번쯤 궁금하셨을 이삭토스트 창업비용 및 수익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창업 추천
이삭토스트 인테리어
이삭토스트는 흰색에 빨간색으로 포인트를 주는 깔끔한 인/아웃테리어를 연출하고 있습니다. 마치 작은 미술관 같은 느낌을 받기도 하는데요. 현란한 조명과 색을 쓰는 프랜차이즈들 사이에서 오히려 눈에 잘 띄고, 여유로움마저 느껴집니다.
이삭토스트 창업 교육
이삭토스트는 창업시 총 5단계의 교육절차를 진행하게 됩니다. 메뉴의 실습은 물론, 매장의 운영 및 대응방법 등 체계적인 교육으로 오픈 시의 부담을 낮춰줍니다.
교육은 서울사무실 교육장에서 5일, 본사 직영점에서 5일을 받게 됩니다. 서울사무실에서는 주로 운영/관리방법/운영 노하우 등을 배우게 되고, 직영점에서는 실제 고객 응대 및 메뉴를 만들어 보는 현장실습을 하게 됩니다.
이삭토스트 창업비용
이삭토스트 창업비용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리라 생각됩니다. 창업비용은 가맹비(가맹+인테리어+설비 등) + 임대(보증금+권리금) 2가지로 나뉘게 됩니다. 우선 가맹비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이삭토스트는 기본 10평을 기준으로 하며 예상금액은 약 4,719만원정도가 나옵니다. 기본 가맹비는 받지 않고 있으며, 인테리어 및 간판 공사가 2,590만원 + 설비장비 1,729만원으로 비용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보증금과 권리금이 들어가는데 이는 잘 아시다시피 위치에 따라 큰 차이가 납니다. 보통 적게는 5천만원, 번화가 상권의 경우 많게는 1억5천까지 들게 됩니다.
이삭토스트 창업비용 예상금액(10평) : 가맹비(4,719만원) + 임대비(평균 7,000만원) = 약 1억2천만원
이 창업비용은 대략적인 금액으로 참고정도만 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만약 필요 설비가 많아지거나 면적이 커진다면 금액은 훨씬 더 높아질 것 입니다.
이삭토스트 창업 수익
이삭토스트는 신규브랜드 보다는 기존 매장을 양도받는 방법으로 창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양도시에도 기존 점주가 초기 가맹 시 발생했던 비용 및 권리금을 요구하게 되지만 어느 정도 협의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더불어 기존 매장의 매출을 체킹할 수 있고, 이 수익을 그대로 가지고 올 수 있기 때문에 훨씬 안정적인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순수익은 매출과 고정지출에 따라 매우 상이하나 평균 25~30% 정도를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삭토스트는 대부분 점주님들이 많이 운영하시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인건비가 적게 드는 업종입니다.
하지만 현재 이삭토스트는 신규가맹모집을 임시 중단한 상태입니다.
이는 코로나19의 이슈에 따라 좀 더 안정적이고 발전된 운영을 하기 위한 대책으로 보여지는데요. 기존 지점의 양도 운영은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이삭토스트 창업비용 및 수익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창업의 핵심은 바로 조바심을 내지 않는 꼼꼼한 준비성입니다. 급하게 진행하시기 보다는 입지, 예상매출, 동선, 아이템 등 다양한 검토 후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