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엽떡과 양대산맥이라 할 수 있는 신전떡볶이 창업비용 및 수익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신전떡볶이는 그 맛을 인정받아 2020년 9월 총 699개의 매장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특유의 매콤한 떡볶이와 튀김오뎅이 매력적인 곳인데요. 그럼 지금부터 신전떡볶이 창업비용 및 수익을 알아보겠습니다.
신전떡볶이 창업 장점
신전떡볶이는 가맹주의 부담을 최대한 낮춘 브랜드로도 유명합니다. ① 타브랜드들과 달리 매달 로열티가 없습니다. ② 재계약 시 리모델링 요구를 하지 않습니다. ③ 재계약 시 추가 가맹비가 없습니다.
특히 타브랜드들 기준 대부분 2~5% 정도의 가맹비가 지출되게 되는데, 이 금액이 전부 가맹점주의 수익이 됨에 따라 만족도가 매우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신전떡볶이 가맹절차
신전떡볶이는 크게 8단계의 가맹절차에 따라 지점을 오픈하게 됩니다. 전화상담 > 입지선정 > 계약체결(3년) > 가맹금 입금(500만원) > 인테리어 공사 > 교육(5일) > 각종 서류 발급 > 오픈 *모든 절차는 본사에서 가이드/대행
신전떡볶이 창업비용
신전떡볶이 창업비용에 대해 궁금하시리라 생각됩니다. 홈페이지에서는 창업관련 금액이 따로 노출되어 있지 않습니다. 우선 2020년 10월 기준, 가맹비 500만원 + 가맹이행보증금 1천만원 + 시설투자 7천만원(10평 기준)이 듭니다.
이 금액은 임대보증금 및 권리금은 제외한 순수 신전떡볶이에 지불하게 될 금액이라 할 수 있습니다. 10평이 최소면적으로 잡혀있으며, 배달 창업으로 인기가 많은 타입이라 할 수 있습니다.
10평 배달창업을 했을 시, 번화가에서 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보증금과 권리금에 대한 부담은 덜한 편입니다. 이 비용은 보통 3천만원에서 7천만원정도 생각하시면 됩니다.
총 창업비용(10평 기준) : 가맹개설비용 8,500만원 + 상가임대 약 5,000만원 = 약 1억3천5백만원
*이 금액은 단순 예상 금액이니 참고정도만 해주세요. (위치별, 면적별, 시기별 상이)
신전떡볶이 양도 승계할 경우
창업에 드는 비용을 줄여보고자 기존 매장의 양도 승계를 고려하시는 분들도 있으실텐데요. 이는 사실상 초기 신규 창업보다 비용이 더 많이 든다고 할 수 있습니다.
승계가 진행되는 매장들의 경우, 보통 매출 3천~4천만원 정도가 나오는 곳들 인데요. 이럴 경우 1억 초중반의 비용이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건물 임대보증금까지 들어간다면 사실상 신규보다 더 비싸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신전떡볶이 창업 수익
수익은 총 매출과 고정 지출비용에 따라 큰 차이를 보이기 때문에 정확히 판단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보통 인건비+관리비 25% / 재료비 40% / 잡비 5% 정도가 지출된다고 볼 수 있으며, 이에 따라수익률은 30% 정도 예측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신전떡볶이 창업비용 및 수익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신전떡볶이는 내외관이 그리 깔끔한 느낌이 아니기 때문에 창업 시 "뭐 이렇게 많이 들어?"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유행을 타지 않고, 수요층의 폭도 넓은 편이라 장기적인 측면에서 충분히 투자할만한 매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수익이 아무리 높다한들 잠깐 유행을 타는 프랜차이즈는 위험하니까요. 꼼꼼히 따져보시고 성투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