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혜자 브랜드로 유명한 맘스터치 창업비용 및 수익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맘스터치는 혜자스러운 햄버거의 대표 브랜드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꾸준히 지역별 지점도 늘어나고 있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맘스터치 창업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맘스터치 창업비용
맘스터치 사업성
맘스터치는 차별화된 강점이 많은 브랜드입니다. ① 햄버거를 쌓아두지 않고 그때 그때 조리하기 때문에 수제버거급 퀄리티를 느낄 수 있으며, ② 햄버거부터 치킨까지 꾸준히 신제품을 내어 다양한 메뉴 확보에 힘쓰고 있습니다.
또한 ③ 창업주 입장에서는 잔업무가 많이 없기에 편리하며, ④ 지속적인 마케팅을 통해 매출이 상향되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⑤ 무엇보다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창업주의 만족도를 높여주는 브랜드로 알려져 있습니다.
맘스터치 가맹조건
맘스터치는 전면 5미터 이상 확보된 최소 25평(전용) 이상의 면적을 가지고 있어야 가맹이 가능합니다. 상권 선정에 있어서는 상담 시 본사에서 체킹하기 때문에 충분히 논의하시면 됩니다.
가맹점 개설절차
가맹점 개설절차는 점포를 소유하고 있느냐, 소유하지 않았느냐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즉, 점포를 소유했을 시에는 입지타당성 체킹을 먼저하게 되고, 미소유시에는 적정 입지를 찾는 과정이 먼저 이루어지게 됩니다.
★ 점포 소유 시 : 입지조사 > 타당성 검토 > 가맹계약 > 점포공사 > 교육 > 개업 / ★ 점포 미소유 시 : 입지 선정 > 점포 선정 > 점포 계약 > 점포공사 > 교육 > 개업
맘스터치 창업비용
우선 점포의 보증금과 권리금을 제외한 순수 가맹점 개설비용을 말씀드리겠습니다. 25평 기준으로 총 1억2천8백만원이 들게 되며, 테라스, 간판, 기타 내부공사 등이 추가 될 경우 1~2천정도 더 들어갈 수 있습니다.
맥도날드, 버거킹과 같은 햄버거 프랜차이즈와 비교했을 때는 저렴한 비용에 속하며, 교육비가 무상으로 제공되는 부분이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점포의 보증금과 권리금이 추가되게 됩니다. 맘스터치의 경우, 거주밀집지 또는 번화가에 많이 개설하는데 위치에 따라 평균 1~2억원 정도 지출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순수 가맹 개설비용 약 1억3천 + 보증금 및 권리금 약 1억5천 = 3억원 내외 정도로 예측하심 될 것 같습니다.
가맹 계약 후, 오픈 소요기간
맘스터치는 가맹 계약 후에 평균 25일 정도의 기간이 소요됩니다. 이는 매장의 상황 및 특성에 따라 달라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맘스터치 창업 수익
맘스터치의 가장 큰 장점은 역시 타 경쟁 브랜드들과 비교 시 낮은 창업비용과 높은 수익구조라 할 수 있습니다. 맘스터치는 재료비 48%, 브랜드 로열티 2% 총 50%를 물류비로 받고 있습니다.
여기에 월세, 관리비, 보증금 등에서 약 20~25%정도 지출되게 되므로, 수익률은 보통 25~30% 정도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물론 이부분은 입지에 따라 규모에 따라 총 매출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부분입니다.
맘스터치 같은 프랜차이즈 창업을 고려할 경우, 내부 인테리어 및 집기들이 비용의 반 이상을 차지하게 됩니다. 이에 따라 기존 맘스터치 매장을 양도하는 방법도 비용을 절감하는 매우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맘스터치 창업비용 및 수익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창업 시 가장 중요한 것은 조급해하지 않는 것입니다. 충분한 검토를 통해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