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부모님의 고민 중 하나인 '포경수술 해야하나'에 대한 정확한 답을 드리려고 합니다.
옛날에는 마치 포경수술을 꼭 해야만 성인이 되는 듯한 통과의례로 여겨졌습니다. 하지만 시대가 변함에 따라 의견이 분분해 고민이 될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포경수술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포경수술'이란?
포경수술은 포피가 젖혀 귀두가 나타나도록 하는 수술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귀두포피염 및 성병을 감소시킨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포경수술 해야하나
많은 부모님들이 포경수술에 대한 통증 및 고통을 알고 있기 때문에 한살이라도 어렸을 때 해주는 것이 낫다 생각합니다. 심지어 태어나자마자 통증을 느끼지 못할 때 해주는 것이 좋다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매우 위험하고 잘못된 것입니다. 자칫 수술이 잘못되어 요도협착이나 요도피부누공 등이 생길 수 있으며, 심하면 음경 부분절단까지 나타날 수 있습니다. 포경수술을 절대 신생아 때 해서는 안 됩니다.
포경수술은 절대적인 건 아닙니다. 흔히 동양인은 자연 포경이 안 된다고 생각하는 분들도 많은데 이 역시 잘못된 생각입니다. 혹여 그렇다 하더라도 자연포경이 안 될 거 같아서 수술을 한다는 것은 앞뒤가 안맞는 이유입니다.
발기에 따른 길이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자칫 표피가 모자르는 상황까지 만들 수도 있습니다. 포경수술은 하게되더라도 성인이 된 후에 정확한 발기, 상태를 고려하여 수술하는 것이 맞습니다.
포경수술은 이슬람교 국가의 관습입니다. 청결하다는 이미지를 갖고 있지만 우리의 몸은 자연 정화가 가능하며, 포경수술을 하지 않아도 충분히 청결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포경수술로 잘라내는 표피는 성감의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곳입니다. 이에 따라 이를 부모님의 결정으로 잘라내는 것은 과도한 처사라 할 수 있습니다.
포경수술은 아이가 성인이 되었을 때, 자체적으로 판단하여 수술 유무를 결정하는 것이 맞습니다. 성인 이전에 하는 포경수술은 장점보다 단점이 훨씬 많으므로 절대 피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포경수술 해야하나'에 대한 정확한 답변을 드렸습니다. 수많은 의견들이 있지만 절대 고민하실 필요없습니다. 아이를 위해서라면 포경수술은 성인이 된 후도 절대 늦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